선불폰팝니다 통신관련핫이슈 “외벌이보다 맞벌이 자녀의 스마폰 중독 비율 높아”



지난해(2018년) 우리나라 선불폰팝니다 보유자의 19.1%가 선불폰팝니다 중독 상태이고, 특히 맞벌이 가정 자녀의 중독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선불폰팝니다 의원실이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선불폰팝니다 보유자 가운데 중독자가 차지하는 비율은 해마다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011년에는 중독자 비율이 8.4%였는데, 이것이 2018년에는 19.1%로 7년 사이에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이중 2.7%는 과위험군에 속했다.

특히 선불폰팝니다 중독자 비율이 유아동과 60대에서 급증하는 가운데, 외벌이 가정의 자녀보다는 맞벌이 가정 자녀의 선불폰팝니다 중독이 더 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아동의 경우 외벌이 가정 자녀는 19.0%였는데 맞벌이 가정 자녀는 22.7%로 3.7%가 높았다.

청소년의 경우 외벌이 가정 자녀는 28.5%였는데, 맞벌이 자녀 가정의 자녀는 30.2%였다. 맞벌이 자녀에 대한 차별화한 선불폰팝니다 중독 대책의 필요성을 알려주는 대목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선불폰팝니다 “중독”이라는 용어 대신 “과의존”이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그러나 국가정보화기본법에서 사용하는 법률상의 용어는 “중독”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중독”이라는 용어가 갖는 부정적인 이미지를 고려하여 이를 법에서도 “과의존”으로 바꾸려고 하고 있다.

선불폰팝니다 의원은 “우리나라 선불폰팝니다 중독이 점점 심각해지고 있어서 큰일”이라면서 “특히 유아동과 노년층에서 중독자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 계층에 대한 특단의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5G‧알뜰폰부터 스마트홈까지…LGU+ 2분기 호실적 이끈 가입자 성장(종합) #1 선불폰팝니다 통신이슈

"스마트폰 앱 활용 '디지털 치료제' 우울증 재발률 낮춰" 선불폰팝니다 통신이슈

삼성-LG 스마트폰, 하반기 북미시장서 애플과 정면승부 선불폰팝니다 통신뉴스